故조민기 유족 "장례+발인 모두 비공개…아내 큰 슬픔"[종합]

기사입력 2018-03-10 00:40:36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수정 기자] 고(故) 조민기의 장례와 발인 전 과정이 비공개로 진행된다.



10일 조민기 유족 대표는 "이제 막 빈소를 마련했다. 유족이 큰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다. 조민기 아내가 너무 슬퍼하고 있어 따로 입장을 밝힐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조민기 사망 약 7시간 만의 유족 측 입장이다. 앞서 조민기 유족은 약 오후 7시께 건국대학교 병원 장례식장 104호에 빈소를 마련했으나 한차례 204호로 옮겼다. 장소를 옮긴 뒤 약 4시간 만에 204호로 빈소가 최종 확정됐고, 유족은 뒤늦게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유족 대표는 "장례식과 발인 모두 비공개로 진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건대병원 장례식장 관계자는 "유족이 취재진을 만나지 않기로 했다"라며 카메라, 사진, 취재 기자 철수를 요청했던 바.



현재 빈소에는 군 복무 중인 아들이 급히 장례식장을 찾았고, 병원 측이 따로 마련해준 대기실에 있던 유족들 역시 빈소로 이동했다.



고인의 장례는 4일장으로 치러지며 발인은 12일 오전 6시 30분이다.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이다.



한편 고 조민기는 9일 오후 4시 5분께 자신이 살던 한 대형 주상복합 건물 지하 1층 주차장 옆 창고에서 목을 맨 상태로 아내에게 발견됐다. 조민기는 즉시 건대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오후 5시께 숨졌다. 조민기는 발견 당시 심정지와 호흡정지로 사망한 상태였다.



조민기는 청주대 연극학과 교수로 재직하던 중 여학생들을 상습 성추행했다는 피해자의 미투 폭로가 나오면서 경찰 수사를 받았다. 조민기는 12일 경찰 소환을 3일 앞두고 숨졌고, 이에 청주경찰서는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를 종결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황보라 "'배가본드' 국정원 요원 役, 6년 만에 갖는 단발 스타일" [화보] [TV리포트=이우인 기자]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봉세라 역을 맛깔나게 소화해낸 뒤 차기작 ‘배가본드’를 준비 중인 배우 황보라가 매거진 앳스타일(@star1)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황보라는 “‘배가본드’의 국정원 요원 역할 덕에 예전부터 하고 싶던 단발 스타일을 6년 만에 갖게 됐다”며 “캐릭터에 걸맞는 모습을 만들기 위해 직접 단발을 제안했다”고 ‘배가본드’ 에 대한 욕심을 표현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속 봉세라에 대해선 “화끈하고 솔직한 성격의 봉세라 캐릭터가 내 성격과 비슷하다. 술 즐기는 것도 닮았다”며 봉세라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황보라가 즐겨보는 방송은 ‘인간극장’과 ‘다문화 고부열전’. “프로그램 속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 삶을 배우고 그 안에서 또 연기도 공부한다”고 했다. ‘1급 비밀’, ‘우리가 만난 기적’, ‘김비서가 왜 그럴까’, ‘어쩌다 결혼’, 그리고 ‘배가본드’까지 황보라는 끊임없이 러브콜을 받으며 2018년 내내 ‘열일’했다. 그 덕에 얻은 ‘믿보배 황보라’라는 수식어에 대해 “이런 타이틀을 붙여주셔서 황송하다”며 “2018년은 복 받았다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앳스타일
연예 "입술만 빼고 다 성형" 박나래, 솔직하니 호감일 수밖에 [리폿@이슈] [TV리포트=이우인 기자] 이렇게 솔직한 연예인을 보았나.  '대세' 개그우먼 박나래가 화끈한 성형 고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나래는 7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마마무 화사의 '화자카야'를 방문했다.  이날 화사는 박나래를 킴 카다시안 스타일로 메이크오버 시켰다. 분장을 해주면서 화사는 "언니 얼굴 진짜 작다"고 감탄했으나, 박나래는 "돌려깎기 한 거야"라고 성형 사실을 고백해 이를 몰랐던 화사를 깜짝 놀라게 했다.  당황한 화사가 "눈도 크고 애교살 대박이다"라며 박나래의 외모를 다시 한 번 칭찬했다. 그러자 박나래는 "쌍꺼풀 수술도 한 거고, 애교살도 넣은 거야"라고 더 솔직하게 밝혔다.  박나래의 성형 고백은 '나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들도 놀라게 할 정도로 솔직했다. 박나래를 "입술만 빼고 다 했다"는 말로 스튜디오를 초토화했다. 뼛속부터 개그우먼인 박나래의 매력이 드러났다.  웃음을 위해 망가지던 많은 개그우먼이 유명세를 얻게 되면, 자신의 예전 모습을 드러내길 꺼리곤 한다. 그러나 박나래는 '대세'라 불릴 만큼 대한민국 연예계, 방송계에서 자리를 잡은 스타임에도 자신의 본업인 개그 감성을 감추지 않아 더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박나래 등의 활약으로 '나 혼자 산다'는 동시간대 1위 시청률을 기록했다. 박나래와 화사, 한혜진의 역사적인 만남이 이뤄진 가운데, 시청자들은 여자판 '세 얼간이'라는 수식어를 선사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MBC '나 혼자 산다'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