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위의집', '검은사제들' 엑소시즘 흥행바통 이을까

기사입력 2017-03-21 08:19:16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시간위의 집'과 '검은 사제들'이 놀라운 평행이론으로 눈길을 끈다.



# '검은 사제들' 흥행 주역 장재현 감독 '시간위의 집' 각본가로 참여



먼저, 지난 2015년 개봉한 데뷔작 '검은 사제들'로 540만 관객을 사로잡으며 한국 영화를 이끌어갈 충무로 차세대 감독으로 떠오른 장재현 감독은 '시간위의 집'에 각본가로 참여했다. 앞서 '검은 사제들'로 한국형 엑소시즘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선보인 장재현 감독은 '시간위의 집'을 통해서 남편이 살해되고 아들이 실종된 기이한 사건이 벌어진 집과 그 집에 25년의 세월이 흐른 뒤 돌아온 여자 ‘미희’의 이야기를 새로운 장르인 하우스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틀 안에서 그려낸다.



'시간위의 집'은 예측 불가능한 미스터리와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 대중의 공감을 자아내는 깊이 있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매력들을 하나로 묶어 보다 강렬한 이야기와 신선한 전개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검은 사제들'에 최부제 있다면, '시간위의 집'에는 최신부가 있다



두 번째 공통점은 ‘최신부’(옥택연)와 ‘최부제’(강동원)가 각각의 영화에서 주요 사건을 해결하는 인물로 나온다는 사실. ‘최신부’는 남편과 아들을 살해한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25년 동안의 수감 생활을 마친 ‘미희’의 결백을 믿어주는 유일한 존재로 ‘미희’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미희’의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는, 영화 속 주요한 인물로 등장한다. 



'검은 사제들'의 ‘최부제’ 또한 악령이 들린 소녀를 구하기 위해 백방의 노력을 기울이는 보조 사제로 등장해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대한민국 여심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에 더해 일명 ‘사제 패션’ 신드롬을 일으켰던 '검은 사제들'의 강동원과는 또 다른 옥택연만의 ‘사제 패션’을 만나보는 것도 '시간위의 집'을 감상하는 새로운 관람 포인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숨을 옥죄는 ‘구마 장면’ VS ‘만신 장면’



'검은 사제들'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던 구마 장면에 버금가는 만신 장면이 '시간위의 집' 속에 등장,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검은 사제들' 구마 장면은 악령이 들린 소녀를 구하기 위한 최후의 방법으로, 그간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렬한 분위기가 관객들 사이에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는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이에 필적하는 '시간위의 집' 만신 장면은 집안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 때문에 괴로워하던 ‘미희’가 무당 ‘만신’을 불러 미스터리한 사건들 속 숨겨진 진실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되는 과정을 그려내 영화의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포스터 및 스틸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김재욱, 악플→SNS 탈퇴…점점 커지는 '며느리' 논란 [종합] [TV리포트=신나라 기자] 개그맨 김재욱이 돌연 SNS 계정을 폐쇄했다. 가족 예능 프로그램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뭇매를 맞은 것이 그 원인으로 해석되고 있다. 김재욱과 아내 박세미는 현재 방송 중인 MBC 3부작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 출연 중이다.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결혼 이후 여성에게 보다 많은 책임과 희생을 요구하는 이 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끄집어낼 신개념 리얼 관찰 프로그램이다. 방송에서는 결혼 6년차 김재욱의 아내 박세미의 눈물 겨운 시집살이가 공개됐다. 임신 8개월의 몸인 그녀는 20개월 아들까지 데리고 남편 김재욱 없이 힘겹게 시댁에 도착했다. 이어 만삭의 몸으로 음식준비까지 거들었다. 이것은 시작에 불구했다. 박세미의 시부모님은 자녀계획에 관여하는가 하면, 제왕절개를 하라는 의사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며느리에게 자연분만을 요구했다.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서 한 발 물러나 우유부단한 태도를 보인 김재욱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결국 김재욱은 쏟아지는 관심과 악플에 부담을 느꼈는지 SNS를 탈퇴했다. 대체 김재욱은 이 프로그램에 왜 출연한 걸까. 이 프로그램을 통해 김재욱이 얻고 가는 것은 무엇인지 볼수록 의문이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