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주 논란' 온시우 "노이즈 마케팅·악플 옹호 NO, 상처 죄송해" [공식입장 전문]

기사입력 2017-03-21 14: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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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리포트=김가영 기자] 배우 온시우가 이국주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온시우는 21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온시우는 "며칠간 생각을 정리하다가 몇가지 해명해야할 점과 사과드려야할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할 것 같다"고 시작했다.



이어 "제가 이름을 알리기 위해 '노이즈 마케팅'을 했다는 말은 어불성설. 소속사도 없고 그 어떠한 빽도 없는 저는 그저 한명의 '시청자'와 '네티즌'의 입장으로서 느낀점의 댓글 하나를 단것이 전부"라며 "저의 발언이 이슈화가 될줄은 전혀 상상할 수도 없었던 일"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온시우는 "저는 악플에 대해 옹호하지 않았고 지금도 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 무분별하고 맹목적인 비하성 악플은 명백히 처벌받아야할 사회적 문제"라며 "넷상에서의 공개적인 '악플의 조롱'과 방송에서의 공개적인 '성적 조롱'은 모두가 잘 못 된 것임을 느꼈고 단지 그것을 말씀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온시우는 마지막으로 "저는 여전히 제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다. 그저 한 사람으로 느꼈던 개인의 감정과 생각의 일부분", "다만, 제가 예상할 수 없었던 문제일지라 하더라도 그것이 불러일으킨 이 큰 논란에 대해서는 명백히 저의 책임이 크다는 것을 인지하고 앞으로는 옳고 그름을 떠나 발언 하나하나에 신중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국주에 대해서도 "저의 발언으로 인해 상처를 입은 당사자 이국주 님과 그 주변인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앞서 이국주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 기사에 달린 악플을 향해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고 이를 접한 온시우는 과거 이국주의 태도를 언급하며 일침을 가해 논란에 휩싸였다.



온시우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온시우입니다. 며칠간 생각을 정리하다가 몇 가지 해명해야할 점과 사과드려야할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집고 넘어가야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먼저 , 저는 여러 기사에 나와있듯이 '무명 배우'이자 많은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듣보잡 배우' 입니다. 아니, 사실은 말이 좋아 '무명 배우'이지 배우라는 칭호를 쓰기에 스스로도 부끄러울 만큼 이제 막 연기자로서의 길을 걸어가고자 노력하고있던 일반인과 다를바가 없는 평범한 20대의 남자일 뿐입니다.



수많은 연기자들의 무명 시절과 마찬가지로, 생활비를 벌고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소속사 없이 스스로 영화사와 방송국 관계자 분들께 직접 발품을 팔아 프로필을 돌리고, 오디션을 보고, 또 그 오디션에 수없이 많은 낙방을 경험하며 근근히 몇 개의 작품들에 크고 작은 역할들로 몇 번 출연한 것이 전부인 아직은 이 분야에 어린 새싹에 불과한 사람일 뿐입니다.



제가 이름을 알리기 위해 '노이즈 마케팅'을 했다는 말은 어불성설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속사도 없고 그 어떠한 빽도 없는 저는 그저 한명의 '시청자'와 '네티즌'의 입장으로서 느낀점을 그 당시 인터넷에 실린 기사에 댓글 하나를 단것이 전부이며, 제가 그 어떠한 유명인도 아니었고 공인의 신분 또한 아니었기에 저의 발언이 이슈화가 될줄은 전혀 상상할 수도 없었던 일이었습니다. 정말 우연치 않게 저의 댓글이 많은 네티즌분들께 호응을 얻었고, 그것이 기사화가 되어 이슈가 되었을 뿐 계획적으로 '노이즈 마케팅'을 하고자 해서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차피 이러한 논란은 며칠이 지나면 사그러들것이며 대중들의 기억속에 묻혀질 한 낯 가십거리에 지나지 않는다는걸 모르는 바보는 아니니까요.



둘째로, 저는 악플에 대해 옹호하지 않았고, 지금도 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분별하고 맹목적인 비하성 악플은 명백히 처벌받아야할 사회적 문제이며 근절되어야할 사회악입니다 악플을 고소한다는 기사에 시청자의 입장으로서 반문을 제기한 점에 대해서는 마치 악플을 옹호하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할 수 있는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었다는 점을 깨달았고 그 점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는 바입니다.



다만 논점을 흐렸다는 점에 대해서는 입장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넷상에서의 공개적인 '악플의 조롱'과 방송에서의 공개적인 '성적 조롱'은 모두가 잘 못 된 것임을 느꼈고 단지 그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전혀 관계가 없는 문제라고 생각할 수 도 있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고 그러한 생각 또한 존중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저처럼 '전혀 상관관계가 없는 문제는 아니다'라고 생각 할 수 도 있음을 알아주셨으면합니다.



마지막으로 , 저의 생각은 틀린 것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여전히 제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의 의견은 누군가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그저 한 사람으로서 느꼈던 개인의 감정과 생각의 일부분일 뿐입니다.



다만, 제가 예상할 수 없었던 문제일지라 하더라도 그것이 불러일으킨 이 큰 논란에 대해서는 명백히 저의 책임이 크다는 것을 인지하고, 앞으로는 옳고 그름을 떠나 발언 하나하나에 신중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발언으로 인해 상처를 입은 당사자 이국주 님과 (제 스스로 감히 선배님이라고 칭하기 어려워 선배님이라는 칭호를 쓰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 주변인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저의 발언으로 상처를 입었을 그 모든 분들에게 깊은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저는 이것으로 저의 모든 입장을 밝히는 바이며 이 후 이 문제로 더이상 왈가왈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제가 헤쳐나가야 할 길은 저 스스로에게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변함없이 열심히 제 꿈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수 많은 분들께서 말씀해 주신 것처럼 '연기'로 인정 받을 수 있는 멋진 연기자가 될 때 까지 노력할 것 입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일일히 답변하지 못했지만 응원해주신 지인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또 한, 연락주신 수많은 기자님들에게 답변해드리지 못해 죄송하지만 저의 입장은 이것을 마지막으로 하며,  이제부터는 제가 아닌 우리에게 남아있는 이보다 더 중요한 사안들에 귀기울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모두 건강한 봄날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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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26세 패왕색 현아 & 26세 농염한 선미 [TV리포트=김예나 기자] 올해로 26세 동갑이다. 15세 소녀 둘은 동료로 처음 만났다. 그때는 섹시가 뭔지도 몰랐을 테지. 하지만 타고난 끼였을까, 살아남기 위해 찾아낸 묘수일까. 2017년 현아와 선미는 섹시 여가수로 분류된다. 11년 전, JYP는 이들의 진가를 알아봤던 걸까. 2017년 8월, 유일무이 패왕색 현아와 대체불가 농염한 선미가 나란히 컴백한다. 현아에겐 여섯 번째, 선미에겐 세 번째 솔로도전. 그룹과 솔로를 병행하면서 현아와 선미는 제 색깔을 확고하게 정했다. 섹시니까 비슷하다고 치부하면, 현아와 선미가 서운할 만큼 둘은 많이 다르다. 딱 10년 전 데뷔했던 현아와 선미는 원더걸스 멤버였다. 그룹에 맞춤형 멤버는 아녔다. 원더걸스를 떠났던 이력을 가진 현아와 선미.  현아는 데뷔 6개월 만에 건강상의 이유로 그룹을 탈퇴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도 결별했다. 2009년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한 현아는 그룹 포미닛으로 두 번째 데뷔했다. 데뷔부터 해체까지 ‘현아그룹’으로 불린 포미닛은 걸크러시 콘셉트를 유지했다. 그 이유는 현아에서 비롯됐다. 포미닛은 현아가 이끌었다고 해도 반박할 수 없다. 리더도, 메인보컬도, 메인래퍼도 아녔다. 그래도 현아는 독보적이었다. 박진영에 의해 가수가 된 현아지만, 그의 품을 떠나서도 훨훨 날았다. 현아의 성숙도는 눈에 띠게 무르익었다. 국내 많은 섹시 여가수가 있었지만, 현아의 캐릭터와 비교될 존재는 단 하나도 없었다. 2011년 솔로가수로 나선 현아는 당시 만 19세 소녀였다.   그에 반해 선미는 원더걸스의 절정을 함께 맛본 한 멤버. 그러나 2007년 2월 데뷔 후 2010년 1월까지만 원더걸스의 선미였다. 국내외 활동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던 선미는 돌연 하차했다. 연예 활동에 뜻이 없다는 게 당시 소속사가 공식적으로 밝힌 이유였다. 선미는 JYP엔터테인먼트 마저 떠나진 않았다. 소속사 잔류한 선미는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갔다고 했다. 선미는 소속사와 끈을 남겨둔 이유는 있었다. 2014년 솔로가수로 컴백했다. 박진영의 주도아래 섹시미를 입은 여성이 됐다. 원더걸스에서 비주얼을 맡았던 풋풋한 막내 선미가 아니었다. 맨발로 무대를 휘젓고, 남자에 눈을 뜬 처녀성을 노래했다. 이듬해 또 한 번 선미는 흐름을 이었고, 섹시 여가수 대열에 자신있게 끼어들었다. 그리고 2017년 8월 현아와 선미는 저마다 다른 섹시미를 어필한다. 청순함을 내세웠지만, 결국엔 섹시한 현아로. 프로듀서 교체로 변화를 시도하는 매혹적인 선미로.  현아는 새 앨범 ‘Following’를 통해 노 메이크업으로 일상적이고 자연스런 모습을 강조했다. 하지만 그 배경은 침대. 결코 현아의 색깔을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 뿐만 아니다. 현아는 눈, 귀, 코, 입술, 엉덩이, 손가락, 배꼽, 발 등의 신체부위를 노출하는 티저 이미지로 야릇함을 풍겼다.  2015년 원더걸스 멤버로 돌아간 선미는 새 싱글 ‘가시나’로 3년 만에 컴백한다. 올해 초 그룹 해체로 선미는 오롯이 솔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로 선미는 회사까지 옮겼다. 게다가 박진영 대신 테디를 찾았다. ‘JYP 색’을 벗고 ‘YG 색’을 입겠다는 욕망이 느껴진다.  ‘버블팝’ ‘아이스크림’ ‘체인지’ ‘잘나가서 그래’ ‘빨개요’ ‘어때?’로 패왕색을 구축한 현아는 29일,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로 농염을 분출한 선미는 22일 새로운 흥분을 꺼낸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