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출석' 한서희, 작심한 발언…심경 변화? [이슈 리포트]
기사입력 2020.06.23 4:45 PM!['검찰 출석' 한서희, 작심한 발언…심경 변화? [이슈 리포트]](https://img.tvreportcdn.de/cms-content/uploads/2020/06/23/aedcfae5-878f-4145-b857-28b86d5c3cf7.jpg)
[TV리포트=이윤희 기자] 한서희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와 아이콘 출신 비아이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 출두했다.
23일 서울지방검찰청에 모습을 드러낸 한서희는 ‘양현석의 회유 및 협박에 따른 번복’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맞다. 성실히 조사에 임한 후 말씀 드리겠다"며 청사 안으로 급히 이동했다.
앞서 비아이는 지난 2016년 4~5월 한서희에게 대마초와 LSD를 교부받아 일부를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그러나 경찰 조사에서 대마초 흡연 사실을 인정했지만 LSD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양현석은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 법률위반(보복협박)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2016년 8월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중 한서희가 비아이의 마약 구매 의혹을 진술하자 그를 YG 사옥으로 불러 회유·협박해 진술을 번복하게 한 혐의다. 또한 범인도피교사 혐의도 받고 있다.
한서희는 지난해 6월 국민권익위원회에 해당 내용을 공익제보했다. 경찰은 약 5개월간의 수사 결과 지난 4월 양현석과 비아이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한서희는 이날 양현석의 회유, 협박 등과 관련해 진술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양현석, 비아이 사건에 변수가 생길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한서희는 최근 자신의 SNS를 재개하며 의미심장한 발언을 게재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서희는 지난 9일 자신의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다시"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본격적인 SNS 활동을 예고했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