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은퇴 후 최고 고민은 육아..."너무 힘들다" ('오은영 게임')

기사입력 2023.01.19 10:38 AM
이대호, 은퇴 후 최고 고민은 육아..."너무 힘들다" ('오은영 게임')

[TV리포트=이수연 기자] 저 야구선수 이대호가 육아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ENA와 오은영 박사가 함께하는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에 출연을 확정한 이대호는 육아에 대해 "운동으로 놀아주다 보니 제 체력이 안 된다"라며 뜻밖의 고민을 털어놨다.

야구 스타로 큰 사랑을 받은 이대호는 은퇴 후에도 각종 방송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반면 의 가족은 고향 부산에 살고 있어, 현실적으로 아이들과 놀 시간이 많지 않다. 2012년생 딸, 2016년생 아들을 두고 있는 이대호는 "'아이와 어떻게 하면 잘 놀아줄까'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출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대호는 '오은영 게임' 출연을 앞두고 허심탄회하게 심경을 고백했다.

Q1. '오은영 게임' 출연을 결정하신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이제 은퇴를 했고, 아이와 어떻게 하면 잘 놀아줄까 고민을 하고 있는 시기였습니다. 그 때 ‘오은영 게임’ 측 연락을 받았고, 잘 놀아주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2. 부모로서 보는 우리 아이의 특징은 어떤가요?

A : 우리 아이는 너무 활발하고 지칠 줄 모르는 체력을 가졌어요. 그래서 처음 보는 사람들은 좀 ‘촐랑거린다’고 생각할 수 있을듯합니다. 촐랑거리는 듯이 보이지만, 주변 친구들에 대한 배려심도 친구들에 비해 많이 있는 아이입니다.

Q3. 어떻게 평소에 놀아주셨는지요?

A : 제가 운동선수이다 보니 축구나 야구 등 공으로 하는 놀이를 많이 하면서 놀아줍니다.

Q4. 아이와 놀아줄 때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셨나요?

A : 운동으로 놀아주다 보니 제 체력이 안 됩니다. 애들은 지치지도 않고 계속 놀아달라고 하는데, 그 점이 너무 힘들어요.

Q5.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아이들과 놀아주는 데도 많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어려움이 없으셨나요?

A : 코로나19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주말이 되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으로 나가야 하는데, 사람들이 많은 곳은 갈 수가 없으니 아이들이 많이 답답해하는 것 같아서 힘들었네요.

Q6. ‘오은영 게임’을 통해 무엇을 얻어가고, 어떤 부모가 되고 싶으신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오은영 게임’을 통해서 아빠랑 아이들이 할 수 있는 건강하고 좋은 게임을 배워가고 싶어요. 아빠가 어떻게 해 주면 아이가 좋아하는지, 배우고 싶습니다.

세상의 모든 부모들에게 K-엄빠표 놀이 비법을 전수할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은 오는 24일 밤 8시 30분 ENA에서 첫 방송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ENA '오은영 게임', 이대호 인스타그램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